Song Of The Reed - Tim Mac Brian
'자연은 거대한 오케스트라다.' 자연을 모티브로 한 음악을 만들어 내는 프랑스의 뉴에이지 아티스트 팀 맥 브라이언(Tim Mac Brian)은 이런 얘기를 자주한다.
Song Of The Reed (갈대의노래) / 팀 맥 브라이언(Tim Mac Brian)
알퐁스 도데의 '별'의 무대가 되었던 프랑스 알자스 태생인 팀 맥 브라이언은지금도 실제로 자연을 벗하고 생활하며 이러한 자연의 신비를 음악으로 담아내고 있는데 그간 그가 내놓은 총 7장의 앨범 중 [Emerald Forest] 와 [From Earth To The Sun] 두 장의 앨범에 발표되었던 총19곡 전곡입니다.
그는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을 사진으로 찍은 뒤에 이를 토대로 음악을 만들어낸다고 하는데, (그는 사진작가로도 이름이 나 있답니다) 이 때문인지 그의 음악들은 뛰어난 시각적 이미지를 전해줍니다.
 고요한 숲 속에서 가끔씩 적막을 깨뜨리는 새소리같은 효과음을 사용한 8분 여의 대곡인 타이틀 트랙 'Emerald Forest', 오카리나 류의 관악기 연주가 동양적인 정서를 담아내고 있는'Song Of The Reed',물 흐르는 소리와 새 소리를 효과음으로 사용한 'The Memory Of The Old World' 등이 듣는 이의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 줍니다...

소 산 / 김 사 욱
나무는 나이테를 그리며 나이를 먹고
사람은 삶을 담보로 세월을 먹나 보다
회한만 가득한 참담한 현실 앞에
세월의 꽁지를 잡고 안간힘을 쓰는 오늘도
이 세상 모든 사람들 세월의 빚을 갚지 못해
한 잎 낙엽으로 쓸쓸히 떠나는 뒷모습
미끄러지듯 흘러 보낸 세월의 잔상 앞에
흰 머리 날리며 선 은빛 갈대의 노래
흔들리며 살아도 심지는 곧고
마음이 맑아야 늙어도 곱게 늙는다고

| |